티스토리 뷰

생활상식

폐가전제품 무상수거 이용하기

초롱이의 생활정보 2016. 11. 13. 15:47

폐가전제품 무상수거 이용하기

안녕하세요? 똘이의 생활정보 입니다. 여러분들 집안에 가전제품을 처리하실 때 어떻게 처리하시는지요? 오늘은 폐가전제품 무상수거 이용방법에 대하여 안내드리겠습니다.


 



광물자원이 부족한 우리나라에서는 폐가전제품을 이용하여 친환경적으로 재활용하고 환경부가 시행 중인 생산자 책임 재활용 제도에 따라 생산자의 재활용 의무를 이행하기 위함이 목적이며 새로운 제품을 구매하고 바로 폐제품을 배출하지 않으면 폐기물수집업자에게 유/무상으로 인계하거나 지자체에 수수료를 납부하고 버릴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폐가전제품무상수거 서비스를 이용하면 수수료 부담이 없으며 수거기사가 직접 가정을 방문하여 무거운 폐가전제품을 수거해가는 서비스 입니다.



폐가전제품무상수거 서비스 배출예약 시스템 접수 절차 방법은 접수(배출예약)->동의(개인정보)->예약(배출정보)->확인(신천완료)->일정(수거단계)의 절차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폐가전제품 무상수거 서비스 대상품목으로는 단일품목, 세트품목, 다량배출품목으로 구분하며 소형가전제품ㅇ의 경우에는 단독배출이 불가능하며 5개이상 또는 대아상품목 배출 시 가능하니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수거된 폐가전제품은 기사이클링센터로 회수되어 적법한 절차에 따라 처리되어 다시 자원으로 재활용되고 그 잔재룸은 친환경적으로 처리됩니다.


 



무상방문수거 이용은 인터넷, 모바일, 콜센터, SNS(카카오톡 ID) 등을 이용하여 폐가전제품 무상수거 서비스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SNS 신청방법은 카카오톡에서 친구찾기 -> ID로 찾기 -> weec 아이디 검색 -> 친구추가 -> 1:1 채팅 -> 이름, 연락처, 주소, 수거희망일, 제품 및 수량, 기타사항 기재 등의 순으로 접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상과 같이 폐가전제품 무상수거 서비스를 안내드리니 앞으로 폐가전제품이 발생시 잘확인하시고 편리하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