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금융정보

공무원 신용 대출 알아보기

초롱이의 생활정보 2016. 11. 17. 06:32

공무원 신용 대출 알아보기



공무원들은 연 2%대 금리로 신용 대출 을 이용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기준금리가 1%대인 점을 감안하면 원가 수준에 돈을 빌려 쓸 수 있는 것 입니다. 9월 기준 은행연합회에 따르면 시중은행의 일반 신용 대출 금리 1등급 기준 평균 연 3.47% 인데 공무원 신용 대출 은 1% 낮은 금리를 적용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오늘은 KB 공무원우대대출 에 대하여 안내드리겠습니다. 이 공무원 신용 대출 은 공무원연금공단과 업무협약에 의해 현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퇴직금 또는 재직기간에 따라 가계자금을 대출하는 제도 입니다.



KB 공무원우대대출 상품 자격으로는 공무원 연금법 적용 현직 공무원으로 연금취급기관장이 발급하는 금융기관 알선대출 융자추천서에 의해 대출을 신청하는 분들고 개인신용평가시스템에 의해서 대출적격자로 판정되어야 합니다. 단, 군무원포함 현역군인 및 사립학교 교직원은 대상에서 제외 됩니다.






공무원 신용 대출 한도금액은 퇴직금에 의한 대출은 퇴직금의 1/2범위 내에서 최고 5천만원 이내이며, 재직기간에 의한 대출은 재직 1년~3년은 5백만원 이내이며 재직기간 3년이상은 1천만원 이내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KB 공무원우대대출 기간 및 상환방법은 일시상환은 1년에서 최장 10년까지 연장가능하고, 원금균등/원리금균등분할상환과 환합상환(분할+일시)의 경우 최저 1년 이상 최장 10년 이내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KB 공무원우대대출 대출금리는 기본금리+가산금리+우대금리를 적용하여 연 최저 2.35% ~ 연 최고 3.64%까지 적용 받으실 수 있습니다.

공무원 신용 대출 신청 중 인터넷 대출 신청은 일시상환만 가능하니 확인하시고 대출 신청방법은 인터넷 대출 은 국민은행 홈페이지, 스마트폰은 KB스타뱅킹을 이용하셔서신청하시면 되며 필요서류로는 본인신분증(주민등록 등 본인확인증표), 융자추천서 발급사실 확인(문서확인번호 및 검증번호)이 필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