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상식

가구버리는 스티커 안내

초롱이의 생활정보 2016. 11. 19. 07:35

가구버리는 스티커 안내



안녕하세요! 초롱이의 생활정보 입니다. 집안에 처치 곤란한 가구나 폐가구가 있지 않으세요. 오늘은 가구버리는 스티커 안내에 대하여 안내드리겠습니다. 처리할 때 아무데나 그냥 버리면 안되는데 고민없이 가구버리는 간단한 방법입니다. 주민센터에 신고하여 스티커를 구입하여 스티커 부착후 처리하는 방법과 인터넷을 통한 관할구청 홈페이지를 통한 신청이 있습니다. 리사이클링 센터 이용을 하기 위하여 인터넷을 이용한 관할구청을 이용하는 방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관할구청 마다 조금씩 메뉴얼에 차이는 있지만 내용은 다 똑 같은 것 같습니다. 저는 송파구 주민이기 때문에 송파구청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이용하였습니다. 모든 자원낭비를 줄이기 위하여 리사이클링 센터 를 통한 재활용이 생활화 되어야 합니다.




송파구청 폐기물신고는 로그인 후 사용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신 후에 온라인선청서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우선 지역별 수거 대행업체를 확인하셔야 하는데 지역별로 수거 대행업체를 달라집니다. 






다음으로 처리할 폐기물 가구를 선택하시면 단가와 금액이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만약 찾는 품목 이름이 없을 경우 비슷한 품목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배출예정일, 배출장소 상세위치 및 기타사항을 입력 후 등록을 하시면 완료 됩니다. 






그리고 비용은 폐기물 업체로 전화하여 계좌번호로 입금하면 모든처리가 완료 됩니다. 단, 주의하실점은 입금확인 다음날부터 수거가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송파구 가구버리는 스티커 품목별수거기준및비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실 사용할 만한 가구라면 중고로 판매할 수도 있지만 사용 불가능한 가구들은 어쩔수 없이 가구버리는 스티커를 구입하여 버려야 하는데 관할구청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한 편리하게 신청하셔서 처리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고민하지 마시고 가구버리는 스티커를 이용하셔서 처리하세요!!! 모든 재생자원은 리사이클링 센터 를 통하여 재할용이 되어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