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상식

국민 연금 납부확인서 발급방법

초롱이의 생활정보 2016. 12. 1. 07:35



국민 연금 납부확인서 발급방법

안녕하세요! 똘이의 생활정보 입니다. 여러분들 가끔 국민 연금 납부확인서가 필요하실 때가 있으시지요!!! 제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국민연금 납부확인서가 대출 받을때 필요해서 발급 받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국민 연금 납부확인서 발급은 여러가지 방법이 있으나 인터넷을 이용한 방법이 제일 간편하고 시간도 절약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국민연금 납부확인서 발급방법에 대하여 안내드리려고 합니다.




첫번째 단계는 인터넷 검색에 국민연금공단을 입력후 검색을 해주시면 홈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는 인터넷 주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접속해 주세요.



국민 연금 관리 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에 -> 개인 민원(조회/증명)로그인 메뉴를 클릭주세요.







조회/증명 -> 소득공제용 납부확인서 조회/증명



국민 연금 납부확인서 발급 서비스는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로 주민등록번호 입력후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순서를 따라하시면 금액확인이 가능하시고 국민 연금 납부확인서 프린터도 가능합니다.



이상과 같이 국민 연금 납부확인서 발급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 필요하실 때 인터넷을 이용하여 간단하게 조회하시고 출력하셔서 이용하기시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