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금융정보

NH저축은행 햇살 론 알아보기

초롱이의 생활정보 2016. 11. 16. 18:06

NH저축은행 햇살 론 알아보기


가계부채 문제는 최근 몇 년간 한국경제의 발목을 잡는 뇌관과도 같은 최대 위험요인으로 인식되었으며 예상하지 못한 갑작스런 자금지출의 상황에서 자금을 마련할 수 있는 방법은 금융권으로 부터의 대출인데 은행권의 저금리 대출 상품들은 자격과 서류절차의 어려움으로 인하여 제2금융권이나 고금리 대부업을 이용하여 고금리로 어려움을 겪고있는 서민들을 위한 정부지원 서민대출지원 상품인 햇살 론 에 대하여 알아보까 합니다. 



저신용.저소득 서민에게 저금리로 대출하여 서민가계 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보증부 대출로 연소득 3000만원 이하 또는 신용등급 6~10등급이면서 연소득 4000만원 이하인 저소득 자영업자(무등록.무점포포함), 농립어업인.근로자(일용직.임시직포함) 또는 기초생활 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NH저축은행 햇살 론 대출한도는 사업운영자금 최대 2000만원, 생계자금 최대 1000만원, 대환자금 최대 3000만원(생계 및 운영자금 포함) 까지이며 대환자금은 대출일로부터 3개월이 경과한 20%이상의 대부업, 캐피탈, 카드론 등 고금리 채무를 3개월 이상 정상 상환 중인 분들에 한하여 지급해드립니다. 신용등급 및 평가표에 따라 한도가 차등 적용됩니다. 그리고 대출금리는 매월 상한금리 변동 적용으로 근로자의 경우 9.80% ~ 10.10%, 자영업자의 경우 8.68 ~ 8.98%가 적용되며, 생계자금과 운영자금은 1년 단위 변동금리이며 대한자금은 고정금리로 적용받으며 대출한도와 같이 신용등급에 따라 차등적용 됩니다. 


 





NH저축은행 햇살 론 대출기간은 생계자금은 3년 또는 5년, 운영자금은 5년이며 상환방법으로는 매월 원금균등분할상환 방법입니다. 준비서류로는 생계자금의 경우 재직증명서, 소득금액증명원, 건강보험자격득실학인서, 급여통장 거래내역 이며 운영자금이 경우 사업자등록증, 소득금액증명원, 국민건강(연금)보험 납입확인, 점포임대차계약서 등이 필요합니다.

이상과 같이 NH저축은행 햇살 론에 대하여 안내드리오니 필요하시신분들께서는 NH저축은행 영업점에 전화 또는 방문하셔서 자세한 상을 문의 확인하시고 신청하식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