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금융정보

서민 금융 진흥원 미소 금융

초롱이의 생활정보 2016. 11. 20. 07:06


서민 금융 진흥원 미소 금융

안녕하세요! 똘이의 생활정보 입니다. 서민금융진흥원과 신용회복위원회는 서민금융 수요자들에 대한 서민금융 상품 안내 및 이용편의성 제고를 위해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홈피이지를 개설하여 서비스를 시작하였습니다. 서민금융 상품으로 맞춤조회, 창업.운영자금, 생계.주거자금, 저금리전환, 채무조정제도 와 서민생활을 도와주기 위한 신용관리, 일자리, 노후설계, 금융교육, 상담센터찾기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서민 금융 진흥원 미소 금융에 대하여 안내 드리겠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미소금융은 창업.운영자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제도 금융기관 이용이 어려운 서민분들께 창업, 운영자금 등을 무담보.무보증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지원대상 자격으로는 신용등급 7등급 이하이신 분들,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이하 이신분들, 근로장여금신청요건대상자분들 중 한가지에 해당하시면 신청 가능하십니다.

서민 금융 진흥원 미소 금융 지원내용은 창업자금, 운영자금, 시설개선자금, 긴급생계자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창업자금은 사업장 임차보증금, 생계형 차량(1톤이하)구입, 프랜차이즈 창업자금을 지원합니다. 대출한도는 7000만원, 대출기간 5년 이내, 금리 4.5%으로 사업장 임차보증금 이내에서 지원합니다. 그리고 무등록사업자로 창업을 하시는분들은 대출한도 500만원 약정이자율 연 2.0%로 지원해드리고 있습니다. 생계형 차량 구입은 2천만원 이하의 1톤 미만 트럭 또는 상용자동차로 대출한도 2000만원 약정이자율 연 4.5%로 지원합니다. 


 



무등록 사업자가 생계형 차량을 구입할 경우 대출한도는 1000만, 연 4.5%의 이율을 적용합니다.

 운영자금은 본인 명의의 사업자 등록 후 6개월이상 운영중인 자영업자의 제품.반제품.원재료 등이 구입자금으로 대출한도 2000만원이며 프리랜서의 경우 최대 1000만원입니다. 무등록사업자인 경우 대출한도 500만원으로 약정이자율 연 2.0%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시걸개선자금은 본인 명의의 사업자 등록 후 6개월이상 운영중으로 사업장 시설개선자금을 지원합니다. 대출한도 2000만원, 글미 연 4.5%로 최대 5년까지 이용가능 하십니다.

김급생계자금 지원은 기존의 미소금융상품을 이용하고 계신분들중 성실상환자의 의료비 등 긴급한 생계자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지원대상은 서민 금융 진흥원 미소 금융 창업.운영.시설개선자금 대출을 1년이상 성실상환하신분들로 500만원까지 연 4.5%로 최대 4년까지 지원해드리고 있습니다.

이상과 같이 서민 금융 진흥원 미소 금융에 대하여 안내 드렸습니다. 더 자세한 사항에 대한 문의는 서민금융진흥원 국번없이 1397로 직접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