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건강

재채기 내는 방법

초롱이의 생활정보 2016. 10. 11. 08:56

재채기 내는 방법


재채기란 우리가 몸을 지키기 위한 자연스런 행동이기 때문에 재채기가 나오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시도때도 없이 나오는 재채기 어떻게 대처하여야 할까요?

 

 

실은 빛에 반응하여 재채기가 나올 수 있습니다. 개인차가 있겠지만 4 명 중 한 명은 빛으로 인하여 재채기가 나올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재채기가 나올 것 같은데 나오지 않을 때는 재채기 내는 방법으로 햇빛을 받아 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또 다른 재채기 내는 방법으로는 코의 안쪽을 자극하여 재채기를 유발합시다. 코의 안쪽을 자극하여 외부로부터의 자극을 감지하고 재채기를 유발 할 수가 있습니다. 이 방법은 꽤 높은 확률로 재채기가 나오므로 근질 근질 할 때는 재채기 내는 방법을 시도해 보세요.

 

 

재채기를 통해 우리 몸속에 들어온 바이러스나 이물질 등으로 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고 있지만 계속해서 나오는  재채기를 어떻게 하면 될까요? 재채기를하면 바이러스를 공기 중에 내보내서 다른 사람에게 옮겨 버리는 수 있습니다. 특히 인플루엔자 등의 바이러스가 강한 경우 감염 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집에서 치료하거나 마스크를 착용합시다.

 

 

재채기를하면 가슴의 골절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골절까지가는 경우는 드물지만 통증을 느끼기 시작하는 것은 많은 있다고 생각합니다. 통증 시작하면 부담이 크게 느껴져 항상 조심하여야 합니다. 부담이 오래 느껴질수록피로 골절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재채기를 하는 것은 생각 이상으로 엄청남 에너지를 소비하기 때문에 몸은 피곤을 느끼게 됩니다. 특히 하루에 수도 없이 재채기를 하게되면 피로가 누적되어 체력이으로 문제가 발생할 수 도 있습니다.

 

재채기는 몸에 나쁜 것이 아니라 방어하는 행동입니다. 매번 참는 것은 몸에 별로 좋은 일이 아닙니다. 그러나 여러 번하고 있다고 골절의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에게 바이러스를 감염시켜 버릴 수도 있습니다. 재채기가 나오지 않도록 대비하는 것도 현명한 자세입니다. 감기 때 빨리 치료하도록하여 꽃가루가 많은 날에는 마스크를 착용하는 등 재채기 대책을 유의합시다.

 

2016/10/09 - [생활건강] - 재채기의 원인 과 예방책

 

 

댓글